“我结”VS韩版“爸爸”:韩国综艺的生存法则
掌握这些知识,攻克TestDaF5级
来源:网络
2021-08-09 01:22
编辑: 欧风网校
192
其他考试时间、查分时间 免费短信通知
摘要:
“我结”VS韩版“爸爸”:韩国综艺的生存法则
아이들의 성장기를 다루며 아이 예능프로그램의 서두를 연 MBC ‘일밤-아빠 어디가’가 폐지됐을 때 “그럴 때가 됐지”보다는 “‘우결’이 아니고”라는 반응이 압도적이었다. 시청률은 그렇다고 해도 억지스러운 설정과 이어지는 출연진의 연예설 등 시청자들을 우롱하는 듯한 ‘가상 결혼’이라는 포맷에 의구심이 일고 있기 때문이다.
开辟少年*综艺综艺节目先例,关心*的成长的韩MBC综艺《父亲!我们去哪儿》禁播,该信息一出,获得数*多的反映并不是“终会有这一天”,只是“如何并不是‘我结’”。为什么会出现这般反映?且不谈电视剧收视率,综艺《我们结婚吧》凑合的综艺节目设置及其各种各样迷惑观众们的明星八卦令大家对其“幻想完婚”的方式造成猜疑。
그러나 이 같은 표면적인 요소를 한풀 벗겨내면 치열한 경제 논리가 고개를 쳐든다. ‘아빠 어디가’ 퇴출은 되풀이되는 포맷으로 더는 기업의 돈을 끌어낼 수 없다는 것이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을 것으로 관련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但假如抛开这种表层要素,大家会发觉一场猛烈的经济发展市场竞争。有关领域人士剖析,《父亲!我们去哪儿》往往会撤出,与其说一成不变的方式令公司再无创业商机可寻有立即关联。
‘우결’은 홍종현에 이어 김소은의 열애설이 터지고 마무리도 썩 석연치 않았지만, 이로 형성된 논란을 이야깃거리로 만드는 민첩함을 보였다. ‘우결’의 생존 비결은 바로 매출을 끌어주는 이 같은 ‘이야깃거리’에 있다.
虽然《我结》中洪宗玄和金素恩的桃色新闻已告一段落,但由此可见造成话题讨论的高频率性。《我结》的存活窍门就取决于不缺这种有益于推动*的“话题讨论”。
가상 결혼을 소재로 한 만큼 신혼집을 만들고, 결혼식, 여행은 물론 연인이나 신혼부부가 할법한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 기업이나 브랜드들이 매력을 느낄만한 ‘PPL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했기 때문이다.
以幻想完婚为素材图片,公司或品牌方觉得在打扮新房、完婚、旅游等这种具有情侣或年轻夫妻感的情景中开展广告植入,能使观众们很当然地感受到商品的风采。
한 홍보대행사 대표는 “‘우결’은 접근할 수 있는 요소가 많다. 집이나 여행, 데이트 장소 등 어떤 상황이든 브랜드들이 끼어들기 쉽다”고 말했다.
一位媒体代理企业代表称,“‘我结”具有许多非常值得广告植入的标准。不论是家中或是旅游、约会场所,一切状况都能很轻轻松松开展品牌嵌入。”
반면 ‘아빠 어디가’에 관해서는 “‘아빠 어디가’는 일단 상황이 제한적이다. 야외 활동이 스토리의 대부분인데 시골이라는 환경이 PPL에 한계가 있다”라며 “실제 초기에 참여한 몇몇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효과가 있었지만 이마저도 요새 아웃도어가 시들해지면서 빠지는 추세였다”라고 설명했다.
反过来,《爸爸去哪儿》中的郊外主题活动是综艺节目发展趋势的主线任务,近郊区的自然环境对广告植入而言有很多局限。尽管前期参加的好多个室外品牌获得了非常好的实际效果,但近期户外用品的*江河日下。
‘아빠 어디가’의 상품 가치 하락은 동 시간대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비교하면 더 명확해진다.
根据和同阶段KBS2《超人回来了》的比照,能够 显著看得出《爸爸去哪儿》商品的价值的下降。
한창 상승 무드에 있는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제품 협찬 비용이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액수라고 알려진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도 크게 앞지르고 있다.
据统计,人气日益受欢迎的《超人回来了》的宣传费在诸多综艺综艺节目中稳居上位,SBS的《running man》也是首屈一指。
한 아이 용품 브랜드 관계자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촬영용으로 설치하는 아이 놀이용 천막 협찬을 위해 대행업체와 접촉했는데 4천만 원을 불러 그만뒀다고 밝혔다.
据某*用品品牌有关人士表露,“为了更好地能在《超人回来了》拍攝中资金投入该品牌玩乐用户外帐篷,大家曾尝试与大型企业开展触碰,但4000万韩元的开价令大家望而生畏。”
그에 따르면 이 액수는 런닝맨의 회당 협찬 비용을 웃도는 수치라는 것이다. 런닝맨의 제품의 회당 협찬 비용은 평균 2천만 원대를 유지하다 상승세를 타면서 5천만 원까지 상승했으나 최근에는 다시 하락해 2천만 원 선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据该人士称,这一金额乃至超过《running man》的单集书费。《running man》每一集的商品书费维持在均值2000万韩元,*大能做到5000万,但近期很有可能会再次下降到2000万元左右。
문제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역시 인지도가 높은 ‘송일국 삼둥이네’를 제외하면 PPL 효과를 기대할 수 없어 무리하면서 진행할 필요가 못 느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他然后表明,《超人回来了》的难题取决于,要是没有人气*大的“宋一我国的三胞胎”出演,或许其广告植入实际效果将受到非常大影响,乃至压根沒有插进广告宣传的必需。
이는 아이들을 소재로 한 프로그램의 경우 브랜드의 돈을 끌어들일 수 있는 ‘이야깃거리’를 만드는데 한계가 있고, 그나마 상품가치는 출연진 개개인의 인지도가 결정적인 요인임을 입증한다.
少年*素材图片综艺因为欠缺话题讨论性,因此品牌无法从这种综艺中吸钱。而且这类综艺的商品的价值彻底由出演每个人的人气决策。
앞서 ‘우결’과 ‘아빠 어디가’에 대한 의견을 말한 홍보대행사 대표는 “PPL이 아직 매출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나 역시 만약 ‘우결’과 ‘아빠 어디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었다면 ‘우결’을 택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우결’ 포맷이 맘에 들지 않고 시청률도 낮지만 그래도 홍보나 매출 효과는 아직 기대해볼 만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上边提及的媒体代理企业代表讲到,“广告植入在现阶段仍是*的有效途径。假如让我还在《我结》和《爸爸》中挑选一个广告宣传*,我能选《我结》。尽管本人讨厌《我结》的综艺节目方式,电视剧收视率都不高,但其宣传策划及*实际效果仍然让人希望。”